拟定日 : 관리자 / 拟定日期 : 2023-03-09 / 查询次数 : 13,884
2023학년도 2학기 파견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공고
*향후 코로나19 국내외 상황에 따라 합격 후 파견이 취소되거나,
중도 귀국이 요청될 수 있음을 사전 안내합니다.
■ 코로나 19 관련 중요 안내사항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모두 출국을 원칙으로 함. 단, 파견교에 수업을 100% 온라인으로 전환할 경우,
①한국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②출국하여 온라인 수강하는 것 중 하나 선택 (파견교 승인 전제)
①국내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경우, 장학금 미지급
■ 파견대학교 목록 (아래 공유 링크 참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U7lyRxFnbMiXxFOfKeynYUEbdYh87Rxxpc7f7OvK8tw/edit?usp=sharing
■ 파견교 자료표(factsheet) 공유 드라이브 링크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f2ab3GnPAvYQsN6SnS2fNkYxvhwR4sNM?usp=sharing
■ 선발 공고
공통 지원 기준 | 일반기준 | 1.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자 (학사경고 제외) 2. 직전 학기 기준 15학점 이상 이수한 자 (계절학기 제외) 3. 아래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가. 파견기간 중 군입대 예정인 자 나. 교환/방문학생으로 파견된 적이 있는 자 다. 과거 국제교류프로그램 합격 후 취소한 자 4. 휴학 상태로도 지원 가능 → 합격 시 반드시 2023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하여 재학생 신분으로 파견되어야 함 | ||||||
지원학기 | 1. 6개월 과정 파견 가. 2개 학기 이상 수료자부터(1학년 2학기 재학생부터 지원 가능) 6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까지 나. 조기졸업: 5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다. 건축학부: 8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2. 1년 과정 파견 가. 2개 학기 이상 수료자부터(1학년 2학기 재학생부터 지원 가능) 5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까지 나. 조기졸업: 4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다. 건축학부: 7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3. 고학번 및 편입생 유의사항 가. 4학년 2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함 -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 4학년 1학기 - 졸업학점 취득을 위한 추가 학기 이수 여부와 상관 X 나. 편입생: 명지대학교에서 최소 1개 학기 이수 후 지원 가능 4. 조기졸업 대상자 유의사항 가. 4학년 1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함 -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 3학년 2학기 | |||||||
학교성적 및 언어성적 | 학교성적 | 평균 평점 3.0 이상 (계절학기 포함) | ||||||
언어성적 | (국가 및 대학별 상이하므로 공유 링크 내 엑셀 참조) 1. 영어 관련 인정 교과목 가. 영어 1~4, 영어회화 1~4 나. 영어 관련 교양 과목 (기초 영어, 영어토론, 영어발표 등) 다. 영어 관련 전공 과목은 인정 제외 (영문학개론 등) | |||||||
수학기간 | 1개 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 ||||||
2개 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 2024학년도 1학기 | |||||||
학점인정 | 한 학기당 17학점 이내, 연간 34학점 이내 | |||||||
접수기간 | 2023.03.13.(월) ~ 2023.03.17.(금) 15:00시까지 (15시 이후 발송된 지원서는 자동 취소) | |||||||
접수방법 및 유의사항 | 이메일 제출 | mju_outbound@mju.ac.kr | ||||||
유의사항 | 1. 아래 제출서류를 번호 순서대로 정리하여 1개의 pdf 파일로 제출 2. 순서 미준수, 불명확한 스캔, 다수의 파일 제출, 사진 누락 시 서류 전형 자동 탈락 | |||||||
제출서류 | 1. 지원서 소정 양식 각 1부 (본문 아래 첨부파일 다운로드) | |||||||
가. 지원서, 자기소개서, 수학/홍보계획서, 추천의견서, 유의사항, 동의서 나. 서명 및 체크 사항 외 모두 컴퓨터로 작성 | ||||||||
2. 어학 증명서 | ||||||||
가. 해당자만 제출 (※ 만료 기간 반드시 확인) 나. 지원 시 사본 제출 후 최종 합격 시 원본 제출 | ||||||||
3. 성적증명서 국문 및 영문 각 1부 | ||||||||
4. 여권 사본 1부 | ||||||||
- 여권이 없는 경우 ‘여권 발급 신청 접수증’ 제출 | ||||||||
5. 전형료 30,000원 이체 증빙 서류 | ||||||||
- 입금계좌: 하나은행 509-910035-66505, 예금주: 국제교류처 윤종빈 본 전형료는 면접 진행 경비 국외대학으로 지원서류 발송을 위한 국외 특급 우편비용 등으로 사용되며 서류 전형 탈락 및 면접 불참 시에도 환불 되지 않습니다. | ||||||||
선발일정 | 지원서 접수 | 03.13.(월) ~ 03.17.(금) 15:00 | 이메일 접수 | |||||
서류 합격자 | 03.22.(수) 예정 | 홈페이지 게시 | ||||||
면접 진행 | 03.24.(금) ~ 03.28.(화) | 홈페이지 게시 | ||||||
최종 합격자 발표 | 03.31.(금) 예정 | 홈페이지 게시 | ||||||
파견 대상자 OT | 추후 공지 | 추후 공지 | ||||||
장학금 | 지급액 | 학기당 70만원 (2개 학기 파견의 경우, 2회에 걸쳐 총 140만원 지급) | ||||||
지급요건 | 파견 직전 학기에 최소 14학점을 이수하였고, 평균평점이 2.5 이상인 자 | |||||||
지급계좌 | Myiweb에 등록된 계좌 | |||||||
유의사항 | 1. 출국 여부를 기준으로 지급하므로, 국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된 경우 지급 대상 제외 2. Myiweb에 등록된 계좌가 없을 경우, 지급 대상 제외 3. 교외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능 (예: 미래에셋) | |||||||
선발기준 | 언어 능력 기준이 있는 경우 | |||||||
서류 평가 10% + 외국어 성적 10% + 평균평점 20% + 면접 60% | ||||||||
언어 능력 기준이 없는 경우 | ||||||||
서류 평가 10% + 평균평점 30% + 면접 60% | ||||||||
가산점 안내 | MALP 교과목 또는 MALP 대체 원어 강의 수강자는 서류 평가 시 가산점 5점 부여 (강의 목록은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선발공지’에서 관련 공지 참조) | |||||||
기타 안내 사항 | 1. 합격자 점수는 학기, 대학, 국가별로 상이하므로 공개하지 않음 2. 해당 대학의 단과대학에서 지원자의 학과에 따라 입학을 불허할 수 있음 (예: 태국 Kasetsart University의 경우 우리대학과의 협정이 Faculty of Economics 이므로 경제학과 이외 타학과 학생이 지원하는 경우 파견교에서 학생의 성적 및 현재까지 수강한 교과목 등을 고려하여 입학을 결정) 3. 교환학생프로그램 최종 입학 권한은 파견교에 있으므로 명지대학교에서 선발되어 파견교에 추천된 학생이라도 입학이 허가되지 않을 수 있음 |
■ 파견 관련 문의
- mju_outbound@mju.ac.kr 을 통한 이메일 문의만 접수
[붙임]
1. 지원서 양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