拟定日 : 관리자 / 拟定日期 : 2023-03-10 / 查询次数 : 9,986
2023학년도 2학기 파견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공고
(SAF 방문학생프로그램)
*향후 코로나19 국내외 상황에 따라 합격 후 파견이 취소되거나,
중도 귀국이 요청될 수 있음을 사전 안내합니다.
■ 코로나 19 관련 중요 안내사항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모두 출국을 원칙으로 함. 단, 파견교에 수업을 100% 온라인으로 전환할 경우,
①한국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②출국하여 온라인 수강하는 것 중 하나 선택 (파견교 승인 전제)
①국내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경우, 장학금 미지급
■ SAF 회원대학교 목록
붙임 파일 참조
■ 선발 공고
공통 지원 기준 | 일반기준 | 1.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자 (학사경고 제외) 2. 직전 학기 기준 15학점 이상 이수한 자 (계절학기 제외) 3. 아래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 불가 가. 파견기간 중 군입대 예정인 자 나. 교환/방문학생으로 파견된 적이 있는 자 다. 과거 국제교류프로그램 합격 후 취소한 자 4. 휴학 상태로도 지원 가능 → 합격 시 반드시 2023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하여 재학생 신분으로 파견되어야 함 5. 23-2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 가능 | |||||
지원학기 | 1. 6개월 과정 파견 가. 2개 학기 이상 수료자부터(1학년 2학기 재학생부터 지원 가능) 6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까지 나. 조기졸업: 5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다. 건축학부: 8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2. 1년 과정 파견 가. 2개 학기 이상 수료자부터(1학년 2학기 재학생부터 지원 가능) 5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까지 나. 조기졸업: 4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다. 건축학부: 7개 학기 재학생 또는 이에 준하는 휴학생 3. 고학번 및 편입생 유의사항 가. 4학년 2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함 -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 4학년 1학기 - 졸업학점 취득을 위한 추가 학기 이수 여부와 상관 X 나. 편입생: 명지대학교에서 최소 1개 학기 이수 후 지원 가능 4. 조기졸업 대상자 유의사항 가. 4학년 1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함 - 파견 가능 마지막 학기: 3학년 2학기 | ||||||
학교성적 언어성적 | 학교성적 | 평균 평점 3.35 이상 (만점 4.5 기준, 계절학기 포함) *단, 이는 명지대학교 측 1차 서류 지원 시 요건이며, 파견교 측 성적 요건은 ‘첨부파일2’ 필수 참조 (GPA 4.0 기준) | |||||
언어성적 | 1. 어학코스 신청자 : TOEFL 70 이상, 5.5 이상 (영역별 조건 없음) 2. 정규 학기코스 신청자 : TOEFL iBT 90 이상 (전 영역 20이상) 또는 IELTS 6.5 이상 (전 영역 6.0이상) *단, 대학별로 요구하는 시험 종류가 상이하므로 지원하는 대학에서 인정하는 성적으로만 지원 가능 | ||||||
수학기간 | 1개 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 |||||
2개 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 2024학년도 1학기 | ||||||
학점인정 | 1. 어학학기(ESL 등) : 최대 교양 12학점 2. 정규학기 : 학기당 최대 17학점 (단과대학별로 상이한 경우가 있음) | ||||||
접수기간 | 2023.03.13.(월) ~ 2023.03.17.(금) 15:00시까지 (15시 이후 발송된 지원서는 자동 취소) | ||||||
접수방법 및 유의사항 | 이메일 제출 | mju_outbound@mju.ac.kr | |||||
유의사항 | 1. 아래 제출서류를 번호 순서대로 정리하여 1개의 pdf 파일로 제출 2. 순서 미준수, 불명확한 스캔, 다수의 파일 제출, 사진 누락 시 서류 전형 자동 탈락 | ||||||
제출서류 | 1. 지원서 소정 양식 각 1부 (본문 아래 첨부파일 다운로드) | ||||||
가. 지원서, 자기소개서, 수학/홍보계획서, 추천의견서, 유의사항, 동의서 나. 서명 및 체크 사항 외 모두 컴퓨터로 작성 | |||||||
2. 어학 증명서 | |||||||
가. 해당자만 제출 (※ 만료 기간 반드시 확인) 나. 지원 시 사본 제출 후 최종 합격 시 원본 제출 | |||||||
3. 성적증명서 국문 및 영문 각 1부 | |||||||
4. 여권 사본 1부 | |||||||
- 여권이 없는 경우 ‘여권 발급 신청 접수증’ 제출 | |||||||
5. 전형료 30,000원 이체 증빙 서류 | |||||||
- 입금계좌: 하나은행 509-910035-66505, 예금주: 국제교류처 윤종빈 본 전형료는 면접 진행 경비 국외대학으로 지원서류 발송을 위한 국외 특급 우편비용 등으로 사용되며 서류 전형 탈락 및 면접 불참 시에도 환불 되지 않습니다. | |||||||
선발일정 | 지원서 접수 | 03.13.(월) ~ 03.17.(금) 15:00 | 이메일 접수 | ||||
서류 합격자 | 03.22.(수) 예정 | 홈페이지 게시 | |||||
면접 진행 | 03.24.(금) ~ 03.28.(화) | 홈페이지 게시 | |||||
최종 합격자 발표 | 03.31.(금) 예정 | 홈페이지 게시 | |||||
파견 대상자 OT | 추후 공지 | 추후 공지 | |||||
장학금 | 지급액 | 납부한 명지대학교 등록금의 80% (등록금 선납부 후 추후 환급) *단, 학기당 최대 400만원 | |||||
지급요건 | 파견 직전 학기에 최소 14학점을 이수하였고, 평균평점이 2.5 이상인 자 | ||||||
지급계좌 | Myiweb에 등록된 계좌 | ||||||
유의사항 | 1. 출국 여부를 기준으로 지급하므로, 국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된 경우 지급 대상 제외 2. Myiweb에 등록된 계좌가 없을 경우, 지급 대상 제외 3. 교외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능 (예: 미래에셋) | ||||||
선발기준 | 서류 평가 10% + 외국어 성적 10% + 평균평점 20% + 면접 60% 가산점 안내 MALP 교과목 또는 MALP 대체 원어 강의 수강자는 서류 평가 시 가산점 5점 부여 (강의 목록은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선발공지’에서 관련 공지 참조) | ||||||
선발인원 | 미정 | ||||||
기타 안내 사항 | 1. 합격자 점수는 학기, 대학, 국가별로 상이하므로 공개하지 않음 2. 교환학생프로그램 최종 입학 권한은 파견교에 있으므로 명지대학교에서 선발되어 파견교에 추천된 학생이라도 입학이 허가되지 않을 수 있음 3. SAF 프로그램 지원자의 경우, 방문학생프로그램으로 간주되므로 파견되는 학기에 우리대학 등록금과 파견교 등록금을 모두 납부해야 함 4. 명지대학교에서 1차 합격 후, 한국 SAF 사무소와의 입학 상담을 통하여 파견대학을 선택하여 지원하게 됨 |
■ 파견 관련 문의
- mju_outbound@mju.ac.kr 을 통한 이메일 문의만 접수
[붙임]
1. 지원서 양식 1부.
2. SAF 프로그램 안내문 및 회원 학교 목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