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공지※
[외국인학생 장학금 지급 기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명지대학교 국제교류처입니다.
교육부의 외국인학생 입학 및 관리 방안에 따라, 외국인 학부 학생에게 요구되는 한국어능력 수준이 매해 강화되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실시하는 교육국제화역량의 지표값에 있어서도 전체 외국인학생 대비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이상(예체대 3급) 이상 취득률도 점차 상향조정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한국어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필수교양과목(한국어1,2,3,4, 한국어연습 1,2,3,4, 초중고급 한국어, 글쓰기, 발표와토의 등)과 외국인학생을 위한 한국사회의이해, 한국문화, 한국현대사, 컴퓨터활용 등 다양한 외국인학생 전용과목을 신설하였으며, 토픽 4급(예체대 토픽 3급) 이하는 졸업요건 충족을 돕기 위해 매학기 토픽대비반과 한국어 첨삭 지도를 위한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으로 외국인유학생의 한국어능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내외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이 외국인학부학생 장학금 지급 대상자 중 평균성적 3.5 이상의 장학금 대상자는 필히 토픽 4급(예체대 토픽 3급) 이상을 취득하여야만 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변경됨을 안내드립니다. 단, 직전학기 평균 성적 3.5 이상자가 토픽 4급(예체대 3급) 이상을 취득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3.0 이상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 적용시점 : 2022학년도 1학기 부터
■ 2022-1학기 장학금 취득을 위한 토픽성적제출기간 : 2021년 12월 15일(수)까지
■ 상세 장학금 및 생활지원금 지급 내역
시행학기 : 2022-1학기부터 신입생 및 재학생 일괄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