拟定日 : 관리자 / 拟定日期 : 2021-07-20 / 查询次数 : 6,106
|
|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계획 안내 | |
|
|
■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대면수업이 있는 모든 학생은 9. 26(일)까지 반드시 입국해야 하며, 대면수업 참여를 위하여 가급적
일찍 입국하기를 권장합니다.
※ 입국 후 2주 격리기간 동안에도 수업을 들어야 하므로 노트북 등 개인학습도구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대학 학사과정 운영 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계획 안내
(자연학사지원팀-1326, 2021.07.16)
우리 대학교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에도 불구하고 대면 및 비대면 강의를 통하여 그동안 안정적으로 수업을 운영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교육부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인원 증가 추세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수업 지속으로 대학생들의 학습결손 및 사회적·정서적 교류 축소 등의 우려가 심화됨에 따라 「2021-2학기 대학의 대면활동 단계적 확대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 대학교에서도 위와 같은 상황을 반영하여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안정적인 한 학기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2021-2학기 수업운영 기본방침 : 비대면 수업 중심에서 대면수업 중심으로 단계적 전환
2. 수업 운영 세부 일정
단계별 | 시행일자 | 대상강좌 | 수업형태 | 유형별 |
1단계 | 2021.09.01. (수) ~ 09.31.(목) | - 수강인원 21명 이상 이론 강좌 | 비대면 수업 (2021-1학기와 동일) | - |
- 전체 비이론(실험·실습·실기) 강좌 - 수강인원 20명 이하 이론 강좌 | 대면 수업 | 유형1 | ||
2단계 | 2021.10.01. (금) ~ 종강일 | - 전체 비이론(실험·실습·실기) 강좌 - 수강인원 20명 이하 이론 강좌 | 대면 수업 | 유형1 |
- 수강인원 21명 ~ 50명 이하 이론 강좌 | 대면 수업 | 유형2 | ||
- 수강인원 51명 이상 이론 강좌 | 대면 또는 비대면 선택 | 유형3 | ||
*향후 정부의 방역지침 상황에 따라 수업운영 방식 변경 가능 *전국민 백신 접종현황에 따라 수업운영 방식 변경 가능 |
3. 유형별 수업운영 원칙
유형별 | 수업 운영 방법 | 비고 |
유형1 | - 100% 대면 수업 - 교과목 특성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필요 시 분반 | 주차별 수업유형은 수업계획서에 입력 |
유형2 | - 100% 대면 수업 -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인원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분반 - 분반별 대면수업 일정에 따라 출석하지 않는 수강학생은 비대면 수업 - 비대면 수업은 교수 강의 촬영(self) 동영상 제공 또는 실시간 화상강의(zoom)로 진행하며, 기존 동영상 재사용 불가 | |
유형3 | - 담당교수와 수강학생 간 협의에 따라 대면, 비대면, 혼용, 병행 등의 수업 운영 방법으로 선택 | |
공통 사항 | -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의무 - 수강학생은 대면수업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음 - 대면수업 불참자에게는 교수 강의 촬영(self) 동영상 제공 또는 실시간 화상강의(zoom)를 활용한 수업 참여 - 코로나 확진, 자가격리, 백신 접종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대면수업이 불가한 학생에 대한 유고결석 인정 [학생 불이익 최소화를 위한 제도 지속적 마련] - 강좌별 원활한 수업 운영 위한 교수–학생 간 소통 체계 마련 - 대면수업 운영 예외강좌 가. 교내 이러닝-무크센터의 지원을 받아 촬영된 LMS 강좌 나. KCU 강좌 다. 채플 강좌 |
◆ 국제교류처 학부 담당 선생님 연락처
| 성명 | 이메일 | 전화번호 | SNS |
1 | 이경연 | jiongyan@mju.ac.kr | 02-300-1518 | Wechat: Mingzhi-benkesheng |
2 | 하은혜 | ha1005@mju.ac.kr | 02-300-1498 | |
3 | 김류영 | yeong9704@mju.ac.kr | 02-300-1495 | KakaoTalk: mju201905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