拟定日 : 관리자 / 拟定日期 : 2021-12-16 / 查询次数 : 11,724
◆2022학년도 1학기 한국 입국 및 복학 안내◆
■ 2022학년도 1학기 수업 개강일은 2022.03.01(화)입니다.
■ 3월 1일(화) 개강하여 10일 격리기간을 고려하면 02.18(금)까지는 입국을 권장합니다. (*2월 28일 비자종료 예정으로 입국 불가)
■ 2022학년도 1학기 수업방식은 2021학년도 2학기 수업방식을 참고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면수업 비중은 정부의 방역지침 상황과 교육부의 수업운영 방식에 따라 수업방식이 결정되어 추후 안내예정 입니다.
(☞ 2021학년도 2학기 수업방식: 비이론강좌 및 수강인원 25명 이하 이론강좌가 대면 허용조건이 맞을 경우 대면수업을 진행, 단계별로 21~50명이 수업도 유형 2로 분류하여 대면수업을 진행하였음. 온라인수업이나 중간 및 기말고사는 대면시험 진행, 2021학년도 2학기 상세 수업방식 붙임 서류 참조)
■ 비자발급기간이 소요되는 관계로 미리 안내하오니 복학을 원하거나 재학중이나 해외에 거주하여 비자가 종료된 학생은 아래와 같은 절차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비자 발급이 필요한 2022-1학기 입국생, 복학생
□ 입국 및 복학 신청 기간: 2021.12.20(월)-01.31(월) (비자 발급 1-2개월 소요됩니다.)
※ 복학 신청 및 비자 관련 서류 수령 후에는 복학 취소를 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진행해 주세요.
□ 개강일: 2022.03.01(화)
※ myiweb에 등록된 이메일로 서류를 보내드립니다. myiweb 갱인정보 및 계좌정보(myiweb) 입력된 계좌로 장학금 및 등록금 환불이 진행됩니다. 입력이 안되어 있으면 지급이 어렵습니다)를 사전 점검 및 수정해 주세요.
■ 입국 및 복학 신청 방법(비자 서류 발급)
1. 온라인 신청 주소: *개인정보 정확하게 확인할 것
2. (국제교류처) 학생에게 등록금 인보이스 발송
3. (국제교류처) 등록금 입금을 확인하고 2주 뒤 목요일에 비자관련 서류를 학생 이메일로 전송
■ 비자신청 서류 안내
<국제교류처 발급 후 학생에게 전달>
1. 등록금 납부 확인서
2. 표준입학허가서
3. 사업자 등록증
<학생 직접 준비>
4. 비자신청서
5. 여권
6. 사진 1매(6개월이내 촬영한 여권용사진)
7. 결핵진단서 *각 국 지정 병원에서 검사가능, 미리 확인해 보세요.
◆ 한국 입국 후 10일 자가격리 안내
- 입국학생은 자가 또는 외부시설에서 해야 합니다. 학교기숙사 격리 불가.
- 현재 입국 후 의무 자가격리 기간은 10일입니다. 자가격리 기간동안 매일 ①자가격리앱에 상태 체크하고 ②학교에 매일 보고해야 합니다. 자가격리 위반시 1년 징역 또는 벌금 1000만원을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국제교류처 학부 담당 선생님 연락처
인문캠퍼스
1. 이경연 jiongyan@mju.ac.kr 02-300-1518
2. 김세인 chu7546@mju.ac.kr 02-300-1495
3. 윤수빈 yoonsoobin@mju.ac.kr 02-300-1498
자연캠퍼스
1. 김수진 ttuttin59@mju.ac.kr 031-324-1059
2021학년도 2학기 수업 방식 상세내용 참고하세요
(*2022학년도 1학기는 방역지침과 교육부 안내에 따라 추후 안내될 예정)
*대면허용강좌
:비이론강좌(실험, 실습, 실기 등) 및 수강인원 25명 이하 이론강좌 시행
수강인원 25명 이하 인론강좌 대면허용 조건
- 수강학생 전원 동의
- 대면수업은 발표, 상담, Q&A, 개인별 진도체크 등의 목적으로만 활용(수업진도 X)
- 해외체류 외국인에 대한 불이익 금지
- 코로나 백신접종 등의 사유로 인한 대면수업 불참자 불이익 금지
- 강의실 규모에 따른 분반(강의실 수용인원 1/3 준수)
* 중간 및 기말고사: 희망 강좌에 한해 대면고사 시행(1학기와 동일)
비대면 수업 중심에서 대면수업 중심으로 단계적 전환 시 수업 운영 세부 일정
유형별 수업운영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