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07-29 / 조회수 : 17,396
2023학년도 1학기 파견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공고
*향후 코로나19 국내외 상황에 따라 합격 후 파견이 취소되거나,
중도 귀국이 요청될 수 있음을 사전 안내합니다.
코로나 19 관련 중요 안내사항: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모두 출국을 원칙으로 함
단, 파견교에 수업을 100% 온라인으로 전환할 경우,
①한국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②출국하여 온라인 수강하는 것 중 하나 선택
①국내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프로그램이 취소될 경우에는 다음 학기 파견으로 연기 불가.
단, 재지원 가능(가산점 10점 부여)
②출국하는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프로그램이 취소되거나, 출국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
생할 경우,
가. 다음 학기 파견으로 연기 불가. 단, 재지원 가능(가산점 10점 부여)
나. 국내에서 온라인 수업 수강 가능 (단, 파견교에서 허락할 경우에만)
**상대교에서 프로그램을 취소 또는 출국이 불가능함으로 인한 취소만 해당
**개인 사유로 인한 프로그램 참가 취소의 경우 재지원 불가(포기각서 제출)
공통 지원 기준 | 1. 일반기준 | 1.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자(학사경고 제외) 2. 파견기간 중 군입대 예정인 자는 제외 3. 교환/방문학생으로 파견된 적이 있는 학생 제외 4. 과거 개인적인 사유로 인하여 국제교류프로그램 합격 후 취소한 학생 제외 5. 직전 학기 15학점 이수한 학생(계절학기 제외) 6. 휴학 상태로도 지원 가능하나, 합격 시 반드시 2023학년도 1학기 복학 신청 하여 재학생 신분으로 파견되어야 함 | |||
2. 지원학기 | 1. 6개월 수학의 경우: - 2개 학기 이상 수료자부터(1학년 2학기 재학생부터 지원 가능) 6개 학기 재학생 혹은 이에 준하는 휴학생까지 *조기졸업 대상자의 경우, 5개 학기 재학생 이에 준하는 휴학생 *건축학부의 경우, 8개 학기 재학생 혹은 이에 준하는 휴학생은 지원 가능 2. 1년 수학의 경우: - 2개 학기 이상 수료자부터(1학년 2학기 재학생부터 지원 가능) 5개 학기 재학생 혹은 이에 준하는 휴학생까지 *조기졸업 대상자의 경우 4개 학기 재학생 이에 준하는 휴학생 *건축학부의 경우 7개 학기 재학생 혹은 이에 준하는 휴학생은 지원 가능 ※학교마다 지원할 수 있는 학년 기준이 다르므로 첨부된 엑셀 공고를 잘 확인하여 지원해야 함. ※졸업학점 취득을 위한 추가 학기 이수 여부와 상관없이 4학년 2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함(파견 가능한 마지막 학기: 4학년 1학기) *조기졸업 대상자의 경우 4학년 1학기는 반드시 본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함 (파견 가능한 마지막 학기: 3학년 2학기) ※편입생의 경우는 1개 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부터 지원 가능 | ||||
3. 원어강의 수강 여부 | 2019학년도 2학기 파견 국제교류프로그램 참가자부터 MALP교과목 수강 여부는 지원 조건에 포함되지 않음. 단, 수강한 학생에 한하여 서류 평가 시 (교과목 수에 관계없이), 가산점 부여 (5점). ※2020-1부터 MALP 강의를 대체하는 원어민 강의 수강 시 가산점 부여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공지 참고: enter.mju.ac.kr→국제교류프로그램→국제교류처 선발 공지→제목 MALP로 검색) | ||||
4. 학교 성적 및 언어성적 | 학교 성적 | 지원 당시 학기 직전까지 수강한 모든 학기를 평균하여 계산한 평균 평점 3.0 이상(계절학기 포함) *3.0 이하인 경우 지원 불가 ※단, 학교별로 요구하는 학점 기준이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첨부된 파견교 엑셀 공고문 확인 요망 ※교내 장학금 지급 기준에 의거, 파견 직전 학기 최소 14학점 이상 이수, 학업성적 평점 2.5 이상인 학생만 출국 후지급되는 장학금 수혜 가능 *휴학생의 경우, 최종 마친 학기 기준 | |||
언어 성적 | 국가별, 대학별로 상이하므로 첨부된 엑셀 파일 참조 ※영어 과목 인정 교과목 가. 영어1, 영어2, 영어3, 영어4, 영어회화1, 영어회화2, 영어회화3, 영어회화4 나. 영어관련 교양수업 (기초영어, 영어의 이해, 영어토론(Honor), 클릭!무역영어, 비즈니스영어, 영어발표 등) **제외: 전공 관련 영어 교과목 (예: 영문학개론, 정치시사 영어), TOEIC | ||||
수학 기간 | 2023학년 1학기(1개 학기) 또는 2022학년 1학기 + 2023학년 2학기(2개 학기) *대학별 파견 가능한 기간 참고 (파견교 목록) | ||||
학점인정 | 프로그램 종류 | 교환학생 프로그램 | 방문학생 프로그램 (University of Nebraska at Kearney) | ||
인정 학점 | 학기당 17학점 이내 (연간 34학점 이내) | ||||
신청 기간/ 접수 방법 | 1. 신청 기간: 2022.08.08.(월)부터 2022.08.16.(화) 15:00시까지 (방문접수 마감시간) 2. 접수 방법: 제출서류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우편제출: (03674)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행정동 4층 5421호실 국제교류지원팀 교환학생 담당자 (02-300-1514) ※2022.08.12.(금)까지 우편 날인된 지원서만 접수됨 - 방문제출: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행정동 4층 5421호실 국제교류지원팀 (월-금, 오전 9시-오후 12시, 오후 1시-오후 3시에만 제출 가능) | ||||
*제출서류 | 1. 지원서 소정 양식 각 1부 (하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지원서-자기소개서 및 수학/홍보계획서-추천의견서-유의사항-동의서 *서명 및 체크 사항 외에 모두 컴퓨터로 작성 *본인, 보호자, 학과 교수님 서명 완료 또는 도장 날인한 것만 유효 2. 어학 증명서 원본(해당자만 제출) **만료 기간 확인 *지원 당시 사본 제출 후 최종 합격 시 원본 제출 3. 성적증명서(국문) 1부 *학사지원팀 및 교내 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4. 여권 사본 1부(여권이 없는 경우 여권 신청서 접수증 사본을 먼저 제출) 5. 전형료 30,000원 납부영수증 또는 입금증 입금계좌: 하나은행 509-910035-66505 (예금주:국제교류처 윤종빈) *본 전형료는 프로그램 참가자 선정을 위한 면접 진행 경비, 합격 시 국외대학으로 지원서류 발송을 위한 국외 특급 우편비용 등으로 지출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면접 불참하는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정리하여 제출/우편 발송 | ||||
지원절차 (순서대로) | 1. 지원서 제출 2. 국제교류처 담당자 서류 검토 3. 국제교류처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면접 대상자 및 일정 확인 (국제교류처 홈페이지를 통하여 면접 일정 및 장소 안내) 4. 면접 참석 5. 합격자 발표 확인(국제교류처 홈페이지에 공고) ※면접 대상자 발표: 8/26(금)~8/31(수) 중 발표 예정 ※면접: 9/5(월)~9/8(목) 중 진행 예정 ※합격자 발표: 9/13(화)~9/16(금) 중 발표 예정 *상기 일정은 국제교류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장학금 | 1.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은 본인의 myiweb에 등록된 계좌로 입금되며, myiweb에 계좌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 장학금 지급이 되지 않음을 안내합니다. 또한 이미 등록된 계좌번호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장학금은 출국 후 지급) 2. 장학금은 출국 여부를 기준으로 지급되며, 출국이 불가해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에 참여할 경우 장학금 지급 대상이 아닙니다. | ||||
선발기준 | 1. 언어능력 기준이 있는 경우: - 서류 평가(10%)+공인 외국어 시험 성적(10%)+전학년 평균 평점(20%)+인성 및 회화면접(60%) = 100점(100%) 2. 언어능력 기준이 없는 경우: - 서류 평가(10%) + 전 학년 평균 평점(30%) + 인성 및 회화면접(60%) = 100점(100%) | ||||
기타 안내 사항 | ※합격자 커트라인은 학기별, 대학별, 국가별로 상이하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면접 안내, 합격자발표 등 공지 사항은 개별적으로 통보하지 않습니다. 국제교류처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이 미정인 경우, 파견교 요청 및 양교간 교환 현황에 따라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선발공고문에 명시된 선발인원과 관계없이 지원자 서류 및 면접 평가 점수에 따라 탈락할 수 있음을 안내합니다. |
*파견교 첨부자료: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Dffe4mEXKtU47vGcfRNaqr7VBkoO9UHW?usp=sharing
[붙임]
1. 지원서 양식
2. 선발 대학 목록